본문 바로가기
도서추천,책 리뷰

셜록홈즈(Sherlock Holmes)

by unkwn98 2022. 10. 21.

아서 코난도일의 '셜록홈즈'.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추리소설이다. 워낙 미스터리 추리 장르를 좋아해서 책이랑 영화를 정말 많이 봐왔지만 가장 좋아하는 작품을 꼽으라면 당연 셜록홈즈다. 어렸을 때 번역판으로 전편을 먼저 읽었었고 맨 처음 너무 재밌어서 충격받았던게 아직도 생생하다. 내가 셜록홈즈를 좋아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 

 

1) 빅토리아 시대의 영국의 분위기. 음울하면서도 사람을 끌어들이는 매력이 있다.

2) 셜록홈즈와 왓슨의 조합. 읽을때마다 왓슨아니면 셜록을 누가 맞춰줄까하는 생각이 늘 든다. =_=

3) 너무 잔인하지 않으면서도 충분히 긴장감 있는 수위. 지난번에 하드보일드를 읽어서 그런지 너무 자세한 묘사는 간간히 읽기 힘들었는데 셜록은 그런부분이 없어서 개인적으로 추리 자체에 더 집중력있게  몰입하게된다.

4) 4편의 장편. 주홍색 연구-네 사람의 서명-바스커빌 가의 개-공포의 계곡. 만화로 치면 극장판(?)인 장편을 가장 좋아한다. 4편 다 너무 재밌게 읽었는데 가장 좋아하는 장편은 공포의 계곡. 정말 너어어어무 재밌다.

 

영문판도 읽어봤는데 개인적으로 번역판을 먼저 읽어서 그런지 번역판이 더 읽기 편하긴 하다. 대신 장편을 읽을때는 영문판도 번역판 못지않은 몰입감을 불러일으킨다 해야하나..고전은 영원하다라는 말이 잘들어 맞는 소설이라고 생각한다.

'도서추천,책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 권으로 읽는 컴퓨터 구조와 프로그래밍  (0) 2022.10.21
악의 심장  (0) 2022.10.14

댓글